캐리어도배직업전문학교

본문내용

본문

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
+ Home > 모집교육 > 현재모집중인과정 >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
도배기능사 시험대비 과정 근로자,실업자 [국민내일배움카드(재직자)]
No Image
과정명
도배기능사 시험대비 과정
교육기간
2020-05-11~2020-05-20
교육시간
15:20~20:50 / 일일8시간 / ( 월 화 수 목 금 )
교육장소
202호(실습장)
교사명
박순혜.박흥식 교사
과정소개
-실내건축공사의 마무리 단계인 수장시공은 건물의 미적 아름다움과 내구성 및 사용자의 편의와 쾌적함은 물론 한꺼번에 짓는 아파트공사 같은 전문적인 도배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건축공정의 효율성을 기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적인 도배기술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도배기술 습득 뿐만 아니라 재단 및 견적 등을 포함한 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배양하여 관련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는 근로자의 능력을 향상하고 국가기술자격 도배기능사를 취득하는 과정.
지원자격
근로자, 실업자,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 모두 가능
교육내용
국가직무능력표준 NCS 훈련기반으로 편성된 과정
- 보수초배바르기
- 밀착초배바르기
-공간초배 바르기
- 천정바르기
-벽면바르기
-장애물 특정부위바르기(커튼박스 시공)
-무늬확인하기
-치수재기
-재단하기
-모의시험 연습하기

수료후진로
일자리 전망
우리나라는 1~2인 가구 수 증가에 힘입어 전체 가구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. 자신의 보금자리를 개성있게 꾸미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등장으로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. 또 노후 건물의 증가에 따른 유지보수 시장 성장과 소비자의 니즈 변화(고급화)에 따른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. 오피스 등 건물 신축 시 유리커튼월(하중을 지지하고 있지 않는 칸막이 구실의 바깥벽) 이나 유리문 등 유리부재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. 이상의 요인들이 도배공 및 유리부착원의 일자 리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. 그 밖에 재건축/재개발 증가, 침체된 도심을 되살리는 도시재생 사업 증가, 소득 증가 및 노령화·가치관 변화에 따른 다양한 유형의 신규 주택(타운하우스, 전원 주택, 고급주택, 스마트홈, 실버하우스, 요양시설 등) 수요 증가, 여가활동 및 문화욕구 증대에 따른 생활 SOC(체육시설, 도서관, 박물관, 복지시설 등의 사회간접자본) 발주 증가, 3기 신도시 건설 계획 등의 요인들도 도배공 및 유리부착원의 일자리에 긍정적이다.
관련자격증
도배기능사 (한국산업인력공단)
신청방법 및 제출서류
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후 ▶ hrd에 캐리어도배직업전문학교 과정명 클릭 후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.
또는 캐리어도배직업전문학교로 전화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☎ 053-257-2114
돌아가기